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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,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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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기획/운영]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라! VOC활용 실무

다양한 컨설팅 사례에 기반하여 VOC의 경영활동 활용 Know-how를 습득

  • 쿠폰가능
  • PS적용
교육시간 09:00~18:00 [2일 / 16시간]
교육비 회원사 : ₩540,000원 (1사 5인이상: ₩510,000원/인)
일반사 : ₩590,000원 (1사 2인이상: ₩540,000원/인)
환금액 (예정) 고용보험 비환급
교육장 개강 확정 시 추후 공지
교육담당자 오현진 / 02.3786.0171 / hyeon4793@kmac.co.kr
한준혁 / 02.3786.0548 / ggosike0213@kmac.co.k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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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과정소개

[교육목적]
• ‘고객의 소리’를 활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개선하고, VOC 경영 자산화의 매커니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• VOC와 관련된 트렌드, 방향성, 활용전략을 살펴보고 실무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.
• VOC 수집/처리/분석/공유/활용 프로세스 전반의 활동을 마스터하여 실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[교육특징]

CSI

모니터링

데이터분석

빅데이터

통합관리시스템

교육일정 및 내용

일시 세부내용
11월 13일
09시00분 ~ 18시00분

1일차

(09시~18시)

Prologue

• Digital Transformation

• 디지털화에 따른 고객 행동의 변화

1H

VOC에 대한 이해

• VOC 1.0 vs. VOC 2.0 vs. VOC 3.0 vs. VOC 4.0

• VOC의 개념과 정의

2H

효과적인 VOC

운영방안(1)

• VOC 운영 프로세스
   - VOC 운영 프로세스 맵, 정책, 조직
   - VOC 운영 정책

   - VOC 전담 조직 운영
 

• VOC 유형 분류 및 리포팅

   - VOC 유형 분류

   - VOC 검색 및 통계

   - VOC Dash Board

   - 온라인 리포트

5H

11월 14일
09시00분 ~ 18시00분

2일차

(09시~18시)

효과적인 VOC

운영방안(2)

• VOC 활용 방안

   - VOC 기반의 개선과제 운영

   - VOC 활동 평가

   - CSI 조사 및 모니터링과의 연계

2H

VOC를 활용한

고객 가치 창출

• VOC Leadership 확보

• VOC Control Tower

• VOC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

• 시스템 연계를 통한 고객 가치 창출

• 효과적인 개선활동 전개

2H

VOC 활용 실무

• VOC 활용 방안 응용

   - 접점에서의 수집 채널 평가

   - CRM + 고객만족도조사 연계

   - 모니터링 결과+고객만족도조사 연계

   - User Life Cycle 관점에서의 사례연구

   - 서비스 개선 측면에서의 사례연구

   - 마케팅 관점에서의 사례연구
 

• 확장 VOC의 활용 방안

   - VOC의 개념 변화와 관리

   - VOC의 개념 변화와 고객만족경영
   - BIG DATA의 특성과 VOC

   - BIG DATA를 바라보는 산업별 관점

   - BIG DATA 활용사례

4H